🧠 쓸데없는 잡학썰 바나나는 아주 살짝 방사능을 띤다 🧠 쓸데없는 잡학썰 · 조회 25 · 2026.06.13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은데, 그중 극소량은 자연 방사성 동위원소인 칼륨-40이다. 그래서 바나나는 미세하게 방사선을 낸다. 이걸 빗대어 방사선량을 설명하는 ‘바나나 등가 선량’이라는 표현도 있다. 물론 양이 너무 적어서 아무리 많이 먹어도 건강엔 전혀 문제없다.
💬 댓글 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