🗽 콩글리시

오바이트 (Overeat? = 구토)

🗽 콩글리시 · 조회 15 · 2026.06.24

한국에서 오바이트는 구토를 뜻하는 속어로 쓰이지만, 영어 overeat는 '과식하다'예요. 구토는 vomit, throw up, be sick 등으로 표현해요. 오바이트를 영어로 쓰면 완전히 다른 뜻이 돼요. 🗣 한국 속어: 오바이트할 것 같아 ✅ 영어 표현: I feel like throwing up. / I think I'm going to be sick.

💬 댓글 0

  • 아직 댓글이 없어요.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!

🗽 콩글리시 더보기

⭐ 추천글

  1. ツンデレ (Tsundere) — 도도하지만 사실 다정😜
  2. 삶에 관한 명언 모음 🌱📖
  3. 졸업 롤링페이퍼 문구 모음 🎓✉️
  4. 한본어란? 🌀 한국어+일본어 혼합 언어🌀
  5. 한국 도시전설 2탄 — 지하철·엘리베이터 편👻

🔥 인기글

  1. 동물 카오모지 모음 — 곰·고양이·토끼 복붙용조회 213
  2. 책상 엎기 시리즈 — (╯°□°)╯︵ ┻━┻ 모음조회 192
  3. 꿀은 절대 안 상한다? — 3천년 묵은 꿀의 비밀조회 174
  4. 문어 심장은 3개, 피는 파란색이다조회 167
  5. 아재개그 베스트 1탄 — 참을 수 없는 말장난조회 157
  6. 넌센스 퀴즈 모음 1탄 — 머리 말랑말랑 워밍업조회 144
  7. 해달은 잘 때 손을 잡고 잔다조회 135
  8. 옛날 수수께끼 모음 — 할머니가 내주던 그 문제조회 99

※ 이 글은 재미와 참고를 위한 콘텐츠예요. 멘트·문구·상식 등은 상황에 맞게 골라 쓰시고, 활용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. 사실 정보(상식·뜻풀이 등)는 한 번 더 확인하시면 더 좋아요. 🙂