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라도 사투리 완전 정복 🌾
기본 표현:
• 잉 = 응, 맞아
• 긍께 = 그러니까
• 워메 = 감탄사 (세상에)
실전 문장:
• 워메 거시기 헌디 = 와 진짜 그렇긴 한데
• 긍께 내가 뭐라 했냐 = 그러니까 내가 뭐랬어
• 잉, 맞당께 = 응, 맞아요
• 밥은 먹었당가 = 밥은 먹었어?
전라도 사투리 특징: 잉, 긍께, 헌디 등 특유의 어미가 많고 말이 부드러운 편
※ 이 글은 재미와 참고를 위한 콘텐츠예요. 멘트·문구·상식 등은 상황에 맞게 골라 쓰시고, 활용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. 사실 정보(상식·뜻풀이 등)는 한 번 더 확인하시면 더 좋아요. 🙂
💬 댓글 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