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 사투리 완전 정복 🐟
기본 표현:
• 와? = 왜?
• 아이가 = 아니잖아
• 마 = 그냥, 뭐
• 억수로 = 엄청나게
실전 문장:
• 아이고 억수로 덥다 아이가 = 아이고 엄청 덥잖아
• 마 이래가지고 되겠나 = 뭐 이래서 되겠어
• 와 이라노 = 왜 이래?
• 머하노 = 뭐 해?
• 묵자 = 먹자
• 어데 가노 = 어디 가?
부산 사투리 특징: 억양이 올라갔다 내려오는 리듬감이 있어요
※ 이 글은 재미와 참고를 위한 콘텐츠예요. 멘트·문구·상식 등은 상황에 맞게 골라 쓰시고, 활용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. 사실 정보(상식·뜻풀이 등)는 한 번 더 확인하시면 더 좋아요. 🙂
💬 댓글 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