めんどくさい (Mendokusai) — 귀찮아
めんどくさい(mendokusai)는 '귀찮다, 번거롭다, 짜증나'는 뜻이에요.
日本人의 일상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표현이에요.
めんどくさい!= 귀찮아!
それはめんどくさいなあ = 그거 좀 번거롭네
もうめんどくさいからいいや = 이제 귀찮으니까 됐어
줄임말: めんどい(mendoi)도 자주 씀
※ 이 글은 재미와 참고를 위한 콘텐츠예요. 멘트·문구·상식 등은 상황에 맞게 골라 쓰시고, 활용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. 사실 정보(상식·뜻풀이 등)는 한 번 더 확인하시면 더 좋아요. 🙂
💬 댓글 0